연구소

  • Home
  • 연구소
  • 창의성진단연구소

연구소


창의성진단연구소

Institute for Creativity Assessment, Since 2008



개인, 팀, 조직의 창의성을 함양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출발점은 개인 및 해당 조직이 현재 보유한 창의성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입니다. 창의성진단연구소는 전세계적으로 개발되어 있는 다양한 창의성 평가기법들을 활용하여, 가장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창의성 평가 솔루션들을 연구하고 개발합니다. 뿐만 아니라, 창의성진단연구소는 약 2만명에 가까운 개인 및 조직에 대한 창의성 진단 결과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연구, 교육 및 컨설팅 활동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요활동

개인, 팀, 조직 창의성 진단 및 피드백

중고생을 위한 창의성 진로 적성 분석

창의성 진단 모델 개발 및 비교 연구

개인, 팀, 조직 창의성과 혁신성과 컨설팅

창의성 교육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창의성 진단 관련 기고 및 저술


창의성의 발자취


창의적 사고 를 정확히 이해하려면 창의성의 기원부터 알야야 합니다. 과연 우리는 창의성이라는 단어를 언제부터 사용했을까요?



창의성이란?


창의성 은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Unprecedented) 독창적(Unique)이고 실용적(Useful)인 산출물 혹은 프로세스를 비교 대상 집단보다 먼저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창의성은 과학입니다


창의성은 과학 이라는 사실은 창의성진단연구소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왜냐면 과학으로서의 창의성은 체계적인 노력을 통해서 얼마든지 증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창의성 검사들

창의성진단연구소에서는 창의적 인재를 선별하고, 개인, 팀, 그리고 조직의 창의적 사고능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창의성을 측정하는 다양한 기법들이 개발합니다.



창의성 진단의 특징

창의성 진단은 '창의성'을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게 측정하기 위해 국내외 최고대학 교수진이 개발한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국내 유일의 성인 대상의 창의성 평가시스템입니다.



창의성 진단 활용

창의성 진단은 기업 및 대학교, 중고등학교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기업은 채용, 육성 등 창의적 조직문화 창출에, 학교는 진로 적성 및 창의성 교육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진단 내용 및 결과

창의성 진단은 A, B, C 3개 영역 총 9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진단시간은 90분 동안 진행되며, 진단결과는 '개인별 결과분석'와 '집단 결과분석' 두 가지로 제공됩니다.


TOP